전 법무부장관 한동훈이 차기 대권 후보 가능성으로 언급되며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부방, 극동유화, 토비스 등 한동훈과 인연이 있는 종목들은 대장주로 부각되었으며, 단기 급등 가능성이 있는 한동훈 테마주로 주목받는 종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방 (Bubang)
한동훈과 인연이 있는 조상준 사외이사 보유
부방은 쿠첸 브랜드를 보유한 지주회사로, 대선 기간 동안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었으며 한동훈과의 인맥으로 인해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 극동유화 (Kukdong Oil & Chemicals)
조상준 사외이사와 인맥으로 부각됨
극동유화는 석유 제품과 윤활유 제조업체로, 부방과 유사한 인맥으로 인해 한동훈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 확장으로도 주목할 만합니다.
3. 토비스 (Tovis)
감사가 한동훈과 학연 관계로 부각됨
토비스는 산업용 모니터와 TFT-LCD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한동훈 장관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 감사와의 인연으로 테마주로 떠올랐습니다.
4. 오파스넷 (Opasnet)
사외이사가 한동훈과 동기
오파스넷은 네트워크 통합과 시스템 통합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신동훈 사외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동기로 알려져 테마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5.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Prestige Biopharma)
사외이사 전경희가 한동훈과 동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바이오시밀러와 항체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회사로, 사외이사 전경희가 한동훈 장관과 사법연수원 동기라는 인연으로 관련주로 부각되었습니다.
6. 태양금속 (Taeyang Metal)
회장이 한동훈 장관과 같은 성씨
태양금속은 자동차 및 기계 부품 제조업체로, 회장 한우삼이 한동훈 장관과 같은 청주 한씨라는 소문에 의해 테마주로 떠올랐습니다.
7. 노을 (Noel)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및 김앤장 출신
노을은 AI 기반 진단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사외이사가 한동훈 장관과 서울대 법대, 김앤장 출신이라는 인연으로 테마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